오픈워터 교육과정 후기 > 후기

본문 바로가기


후기

Review

오픈워터 교육과정 후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예린 작성일19-03-03 20:22 조회381회 댓글1건

본문

 

 5년 전 체험 다이빙을 경험 한 뒤 다음에는 라이센스를 따고 싶다라고 막연하게 생각하던 중 대학동기들과 세부로 여행을 오게 되었습니다.

세부에서는 교육과정이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몇번 들었던터라 아무런 지식도 경험도 없이 막연하게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이 업체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스쿠버 다이빙이 위험하기도 하고 자격증을 위한 교육이다보니 신뢰있는 업체를 찾고자 노력하였습니다.  블로그를 포함한 홈페이지 등 많은 후기들을 찾아보았고 결국 트레비스다이브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. 같이 온 동기들은 다이빙 경험이 없어서 체험다이빙은 예약하였고 저 혼자만 교육과정을 예약하였습니다. 때문에 저렴한 패키지가 아닌 교육과정만 포함되어 있는 일반 오픈워터 교육과정을 예약하였습니다. 만약 저 혼자 왔거나 친구들도 교육과정을 원했더라면 패키지로 예약했을 것 같아요! 주변에 식당이나 마사지샵들도 많고 이동하기 어렵지 않은 위치였습니다.

 

하지만 패키지가 아니었던 저는 픽드랍 서비스를 부탁드렸습니다. 아침에 몇시에 어떤 차량이 올 것인지 카톡을 잘 안내해주셨고 드랍은 호텔이 아닌 다른 목적지로도 변경해주시며 편의를 잘 봐주셨습니다. 샤워시설도 있어서 세면도구나 여벌옷을 챙겨가시면 패키지가 아니더라도 용이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가는 길에 수건도 챙겨주셔서 더 감사했습니다. 픽드랍 서비스뿐만 아니라 점심을 포함한 여러 복지까지 너무 잘 챙겨주셨습니다. 점심은 이틀 다 한식으로 나왔어요! 저는 여행 4일차에 시작한 교육이었어서 한식이 그리울 때였는데 반갑게 한식이 나오더라구요 ㅎㅎ 맛도 괜찮았습니다!! 오랜만에 한국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ㅠㅠ  

 

이틀동안 총 네번의 다이빙이 힘들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습니다. 나이도 어리고 경험도 부족한 저는 많이 무서워하고 힘들어했는데 현지 가이드분들과 강사님 모두 응원해준 덕분에 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. 자격증을 위한 교육인 만큼 꼭 성공해야하는 스킬들이 많이 있습니다. 침착하게 호흡만 잘 하신다면 무리없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! 긴장할수록 호흡이 잘 안돼서 더 무서웠는데 강사님들도 현지 가이드도 침착하게 스킬을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.

 

특히 트레비스다이브의 입수구역은 배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걸어서 이동하였습니다. 왔다갔다 하는 것이 체력적으로는 조금 더 힘들게했을지는 몰라도 배를 타고 이동해서 다이빙 하는 것보다 마음의 준비도 되고 나름 바다를 더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생각보다 금방 깊어지더라구요.

 

저를 담당해주신 데이브강사님의 성함을 꼭 알고 싶었는데 다음에 와야 알려주신다고 하더라구요,, 사실 처음 교육들어갔을 때 체험다이빙에서 느꼈던 재미보다는 두려움과 무서움이 더 크게 느껴져서 어드밴스까지 딸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막연하게 들기도 했었어요. 근데 강사님 성함 들으러 또 가야겠어요 ㅎㅎㅎㅎ 펀 다이빙이든 어드벤스든 꼭 다시 가도록 하겠습니다. 이틀동안 정말 두려움과 즐거움이 교차하는 순간들이었고 그 순간들에 강사님과 가이드님이 함께 있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. 절대 후회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. 이틀동안 정말 너무 감사했어요 !!!!!!!!

댓글목록

트레비스dive

 트레비스dive님의 댓글  

안녕하세요 트레비스입니다!
먼저 소중한 후기 감사해요 :D
친구분들도 함께 오픈워터 과정을 했더라면 좋았을텐데 ㅎㅎㅎ 다음에는 친구분들과 함께 다이빙하시는 모습을 상상해봅니다.
교육기간동안 즐겁게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^^
앞으로도 안전하고 즐거운 다이빙하시길 바래요!!!